음향공학적 디자인

본문 바로가기
About Solution

Conference Microphone & Speaker

음향공학적 디자인

About Solution Yamaha Technology 음향공학적 디자인

음향공학적 디자인

yt_intro3.png

Yamaha Technology 3

음향공학적인 디자인

음향공학적 설계

Yamaha Product에 내장된 마이크와 스피커는 편안하게 듣고, 말할 수 있도록 음향공학적인 구조로 디자인 되었습니다.

yt_img3_1.jpg

특화된 음향기술 적용

Yamaha Product의 마이크는 사람의 음성주파수 특성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.
스피커 역시 최상의 음향을 출력하기 위해 특별한 기술이 적용되어 설계되었습니다.

Yamaha Product는 고성능 HiFi스피커를 사용하여 화상회의를 할 때, 깨끗한 음성 입력과 출력을 제공합니다.
또한 화상회의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도 우수한 음성 입/출력을 제공합니다.


스피커 배치 YVC-330은 소형 HiFi 스피커를 제어하여 음원 지점을 형성하며, 회의 탁자 및 참가자의 위치를 고려하는 음향설계로 제작되었습니다. 화자의 합성된 음향 파형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혼(Horn) 효과를 사용하여 깨끗한 음성을 출력합니다.
YVC-330에는 최상의 음향을 귀에 전달하는 정교한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.
(예를 들면 음향을 수평으로 내보내는, 서로 가깝게 설치되어 있는 소형 스키터 등)
yt_img3_2.jpg

YAMAHA Grand Piano와 YAMAHA Product의 공통점

Grand Piano는 웅장한 소리와 아름답게 울려 퍼지는 소리를 자아내어 청중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합니다.
이는 Grand Piano에서 자아내는 소리가 아래로 향하여 밑에서 소리를 퍼지게 한 뒤 청중에게 귀로 전달 되기 때문입니다. Yamaha Product 또한 스피커가 아래를 향하고 있어 소리가 밑에서 부터 퍼진 뒤 청취자의 귀로 들어가는 구조로, Grand Piano와 같은 원리로 디자인 되었습니다.
그리고 Yamaha Product에 내장된 마이크는 스피커와 90도 이상의 각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마이크와 스피커는 물리적으로도 에코 없이 조율을 이루게 됩니다.